- JDK(Java Development Kit): compiler 기능(javac), 디버깅 기능(jdb)이 있음
- 디버깅: 중단점을 설정하고 실행시 중단점의 코드 수행할 때 코드 라인 단위로 실행됨
- static: static끼리만 메소드, 변수들 호출 가능
데이터 출력: System.out.println(출력할데이터);
데이터 입력: Scanner sc=new Scanner(System.in);
int a=sc.nextInt();(or sc.next(); or sc.nextLine();)
- 변수: 변할 수 있는 값
- 상수: 변하지 않는 값. 데이터 타입 앞에 final을 붙이기
- 기본형 변수: boolean(논리형) / char(문자형) / byte, short, int, long(정수형) / float, double(실수형)
- 정수형 데이터 범위는 byte<short<int<long
- long을 사용할 땐 값 뒤에 'L'을 붙이고, float를 사용할 땐 값 뒤에 'f'를 붙이기
- 참조형 변수: String(문자열), Object, Array, List 등
- 참조형 변수는 실제 값이 아닌 원본의 주솟값을 저장함
String은 문장의 끝에 null 값이 같이 저장됨
- wrapper class 변수: 기본형 변수를 '클래스로' 한번 감싸는 변수. 기본 타입->래퍼 클래스로 감싸면 "박싱", 반대면 "언박싱"
- 굳이 wrapper class 사용하는 이유: 변수를 클래스화 해서 객체지향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
// 박싱예시
// Integer 래퍼 클래스 num 에 21 의 값을 저장
int number = 21;
Integer num = new Integer(number);
// 언박싱예시
int n = num.intValue(); // 래퍼 클래스들은 intValue() 같은 언박싱 메서드들을 제공해줍니다.
기본 타입
|
래퍼 클래스
|
byte
|
Byte
|
short
|
Short
|
int
|
Integer
|
long
|
Long
|
float
|
Float
|
double
|
Double
|
char
|
Character
|
boolean
|
Boolean
|
- 형변환
숫자<->char(아스키) or 실수<->숫자: 앞에 괄호를 붙여서 바꾸려는 데이터 타입을 입력해서 변환
작은 타입에서 큰 타입으로 형변환 시 자동으로 형변환 됨
아스키코드: a=97, A=65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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